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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제주관광공사 서비스 관리부서에서 시행하는 기상악화 시 공항체류객 지원 정책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정책은 기상악화 시 공항체류객에게 안내센터 편의물품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됩니다.
내가 대상자인지 지금 확인해보세요.
여성가족부 이주민 및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
여성가족부는 다문화 가족과 북한이탈주민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 운영은 다문화 가정이 한국 사회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지원 내용으로는 한국어 교육, 부모 교육, 자녀 교육, 통번역 서비스 제공 등이 있으며, 다문화 가족들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 또는 다누리콜센터(1577-5432)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 정책을 통해 북한이탈주민 여성 및 가족이 취업 지원, 법률 상담,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해당 지원은 하나센터 방문 또는 통일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측불허의 날씨 속, 제주 여행의 안전을 책임지는 제주관광공사의 따뜻한 손길
찬란한 햇살 아래 낭만과 설렘으로 가득해야 할 제주 여행, 하지만 종종 예측 불가능한 기상 상황은 우리를 당황하게 만들곤 합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러한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여행객 여러분의 안전과 편안한 여행을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기상 악화로 인해 발이 묶인 공항 체류객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행의 즐거움을 끝까지 지켜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 이제 걱정 마세요! – 제주관광공사의 특별 지원 서비스
제주지방항공청의 기상특보 발령 시, 제주관광공사는 즉각적인 지원 태세를 갖춥니다. ‘관심’, ‘주의’, ‘경계’, ‘심각’ 단계의 경보 발령 시, 제주국제공항에 머무는 모든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신속하고 세심한 지원을 시작합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여러분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데 집중합니다.
메마른 목을 축이는 생수 한 모금, 휠체어 대여 서비스까지 – 다채로운 편의 물품 지원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로 인해 장시간 공항에서 대기해야 하는 상황, 생각만 해도 답답하고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러한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편의 물품을 지원합니다.
여행의 피로를 달래줄 시원한 생수와 간단한 간식, 그리고 따뜻한 담요와 매트 키트까지 제공하여, 잠시나마 편안한 휴식을 취하실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휠체어 대여 서비스를 통해 이동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을 돕고, 휴대폰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중한 사람들과의 연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이러한 서비스들은, 제주관광공사가 여행객 여러분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제주국제공항 체류 지원 – 안내 센터 운영과 외국어 통역 서비스
혹시라도 갑작스러운 상황에 당황하지 않도록, 제주관광공사는 안내센터를 운영하여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립니다. 친절한 안내 요원들이 24시간 대기하며, 외국어 통역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언어의 장벽 없이 필요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제주관광공사는 여러분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드립니다.
긴급 상황 대응 매뉴얼 – 신속하고 정확한 지원 시스템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국제공항 비정상운항 시 체객 지원매뉴얼』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2,000개 이상의 지원 물품을 비축하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예기치 못한 상황에도 당황하지 않고 여러분을 도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신청 절차는 간편하게! – 걱정 없이 안심하세요
제주관광공사의 공항 체류객 지원 서비스는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상특보 발령 시, 자동으로 지원이 시작되므로, 여러분은 안심하고 필요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가장 쉽고 편리한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궁금한 점이나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언제든지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혁신그룹(064-740-6925)으로 문의해 주세요. 친절하고 상세한 안내를 통해,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제주관광공사는 예측 불가능한 날씨 속에서도, 여러분의 아름다운 제주 여행을 든든하게 지켜드립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여행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제주관광공사가 함께합니다.
등록일 | 2022071500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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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서비스 관리부서 |
사용자구분 | 개인 |
상세URL | https://www.gov.kr/portal/rcvfvrSvc/dtlEx/O00030400001 |
서비스명 | 기상악화 시 공항체류객 지원 |
서비스목적 | 기상악화 시 공항체류객에게 안내센터 편의물품 지원 |
서비스분야 | 행정·안전 |
선정기준 | |
기관명 | 제주관광공사 |
기관유형 | 지방공기업 |
수정 | 2025-05-08 |
신청기한 | 별도의 신청절차가 없음 |
신청방법 | ○ 개인 신청불필요 – 경보 발령 시 일괄 지원 |
전화문의 | 관광산업혁신그룹/064-740-6925 |
접수기관 | |
지원내용 | ○ 지원내용 – 공항체류객 대상 안내센터 설치·운영(외국어 통역) – 휴대폰 충전서비스, 휠체어 대여서비스 등 – 편의물품 지원 서비스(생수, 간이음식, 담요·매트 키트 제공) – 『제주국제공항 비정상운항 시 체객 지원매뉴얼』에 따라 상황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물품 2,000개 보유 |
지원대상 | 제주지방항공청에서 ‘관심’, ‘주의’, ‘경계’, ‘심각’단계 경보 발령 시 공항 체류객 대상 지원 |
지원유형 | 현물 |
구비서류 | |
문의처 | 관광산업혁신그룹/064-740-6925 |
법령 | |
정책목적 | 기상악화 시 공항체류객에게 안내센터 편의물품 지원 |
온라인신청 | |
접수기관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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